STARSHIP AUDITION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와 함께할 미래를 찾습니다.

X

[EP] JEONG SEWOON THE 6TH MINI ALBUM <Quiz> > NEW RELEAS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NEW RELEASE NEW RELEASE

현재 위치
HOME > NEW RELEASE

[EP] JEONG SEWOON THE 6TH MINI ALBUM <Quiz> 발매일 : 2024.01.04 2024.01.10 1,213

페이지 정보

작성자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작성일24-01-10 04:15 조회1,213회 댓글0건

본문

JEONG SEWOON THE 6TH MINI ALBUM <Quiz>

"내 답은 보기 중에 없어" '독보적인 컬러' 정세운의 시그니처 스타일
타이틀곡 <Quiz>, '나'라는 존재 찾기..세상을 향한 가장 현실적인 위로의 메시지
작사+작곡+프로듀싱+아이돌=싱어송라이돌
감성 장인 싱어송라이터 선우정아와 협업, 특급 시너지
싱어송라이터 정세운이 '나'라는 존재를 찾아 새로운 여정을 떠난다. 자신의 이야기로 가득 채운 새 앨범은 온전히 그만이 선보일 수 있는 음악을 제시한다. 가장 편안한 방식으로 긴 여운을 전달하는 정세운 시그니처 스타일의 음악이다. 2022년 발표한 미니 5집 'Where is my Garden!' 이후 약 2년 만의 신보인 만큼, 더욱 성숙해진 음악적 존재감도 인상적이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상상과 현실을 오가며 느낀, 세상을 향한 질문을 쏟아낸다. 특히 관찰자 시점에서 마주한 치열한 탐구의 과정은 정세운의 디테일한 감정 표현으로 드러난다. 솔직한 노랫말로 공감을 얻고 편안하게 감정을 매만지는 그만의 화법이다. 이 과정에서 정세운은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도맡아 프로듀서이자 가수로 조화롭게 앨범의 균형을 맞췄다.

타이틀곡 'Quiz'는 세상 모든 것에 의문을 가진 정세운이 자신의 방식대로 해답을 제시하는 미디엄 팝 스타일의 곡이다. 또한 이 곡은 선우정아가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해 정세운과 호흡을 맞췄다. 오랜 시간 음악 선후배로 영감을 나눠온 두 사람이 이번에는 정세운의 노래를 함께 작사, 작곡, 편곡하며 '감성 장인'들의 시너지를 완성했다.
'내 답은 보기 중에 없어 / 남들이 만든 답안지 그걸로는 날 설명할 수 없어 / 난 다르게 움직여' 등 정답이 없는 세상에 도전적으로 맞서는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엉뚱한 상상에서 출발한 뮤직비디오 역시 다양한 컬러의 일상을 통해 짜릿한 감상을 전달한다. 과하지 않은 편안함, 그리고 개인적인 얘기를 털어놓듯 모두의 감정을 건드리는 가사는 큰 공감을 주기에 충분하다.

정세운의 스토리를 맞춤으로 풀어낸 트랙 '싱어송라이돌'도 강렬하다. '싱어송라이돌'이란 이색 타이틀로 데뷔, 진짜 자신의 얘기를 하는 스토리텔러, 진정한 싱어송라이터로 성장 중인 그의 생각을 엿볼 수 있는 곡이다. 쨍한 노란색과 묘한 보라색으로 대표되는 두 영역을 교차하며 활동 중인 자신의 감정을 재치있게 표현했다. 유쾌한 보통의 일상을 재기발랄하게 다루면서도, 인생의 덧없는 단면도 제법 여유있게 그려낼 수 있는 싱어송라이돌 정세운의 독보적인 역량이다.

앨범은 더욱 깊어진 정세운의 감성을 전달한다. 편안한 노랫말과 멜로디로 전개되는 모든 트랙은 조화롭게 하나의 주제로 향한다. 타이틀곡 'Quiz'와 '싱어송라이돌' 외에도 미국 얼터너티브 팝 밴드 Nightly(나이틀리)와 함께 중독성 넘치는 팝송 ‘sharpie’를 협업했다는 점도 이색적이다.
또한 변함없이 헌신적인 사랑의 감정을 노래한 'Perfectly', 앞서 다채로운 곡으로 호흡을 맞춘 바 있는 박문치가 'Always' 로 다시 한번 정세운 앨범에 힘을 보탰다. 생생한 디테일로 몰입도를 끌어올린 그의 음악은 앞으로도 더욱 짙은 풍미를 낼 것이다.



TRACKLIST

01. Quiz (Title)
Lyrics by 선우정아, 정세운
Composed by 선우정아, 정세운
Arranged by 선우정아, 조성태

Chill하고 따뜻한 그루브 위로 신디사이저와 FX 사운드들이 상상력을 두드리듯 뛰어다닌다. 피아노 또한 다양한 톤과 피치가 움직이는 효과로 계속 변화하며 알쏭달쏭한 재미를 더한다.
프리 코러스에서 멀리 들려오던 라틴 리듬은 후렴 파트의 리듬과 합쳐지며 노래에 흥을 더한다.
듣다 보면 나도 모르게 춤을 추게 될 것 같은 떼창은 ‘Quiz’의 무한한 답안들이 함께 노래하는 듯하다.

- 한 치 앞 모름~

02. 싱어송라이돌 (Singer-songwridol)
Lyrics by 정세운
Composed by 정세운, 박영빈
Arranged by 정세운, 박영빈

POP 장르의 곡으로, 반복되는 베이스 라인과 드럼 비트 위로 자유롭게 넘나드는 기타와 피아노, 보컬의 인터랙션이 돋보이는 곡이다. 싱어송라이터와 아이돌, 정세운이 이 두 가지의 색을 섞어내는 과정엔 걱정보단 기대가 가득하다.
새로운 길은 항상 위험하기 마련이지만, 그래서 더 재밌는 거 아닐까

- 나가자 싸우자 이기자 으라차차 파이팅

03. sharpie (with Nightly) – online only
Produced by Nightly
Lyrics by Jonathan Capeci, Nicholas Sainato, Joseph Beretta, 정세운
Composed by Nightly
Arranged by Nightly

미국 얼터너티브 팝 밴드 Nightly(나이틀리)의 시그니처 팝 스타일 프로듀싱과 신나고 리드미컬한 기타 사운드가 가미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기분 좋은 곡 이다.
하지 말아야하는 걸 알지만 사랑했던 이에 대한 기억을 잊지못한 채 자꾸만 돌아보며 연락을 끊지 못하는 감정에 대한 이야기를 담으며 많은 이들의 공감을 자아낸다.

- 뾰족할 수도 있지 뭐

04. Perfectly
Lyrics by 정세운
Composed by 정세운, 박영빈
Arranged by 정세운, 박영빈

R&B SOUL 장르의 곡으로, lo-fi한 브레이크 비트와 실제 연주들이 더해져, 한 층 더 풍성한 사운드와 낭만 가득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고, 장난기 있지만 동시에 진솔한 가사와 편안함과 설렘 모두 느낄 수 있는 곡이다.

- 아주 그냥 낭만스러워

05. Glow in the show
Lyrics by Irene Seo(MUMW), 정세운
Composed by 정세운, 박영빈
Arranged by 정세운, 박영빈

어쿠스틱 기반의 사운드에 nu-disco장르의 리듬을 결합해 따뜻하고 멜트하지만, 어느 순간 흥이 올라 함께 그루브를 탈수 있는 곡이다. 익살스러움과 부드러움, 따스함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 Only you are the glow in the show!

06. Always
Lyrics by 정세운
Composed by 정세운, 박문치
Arranged by 박문치

힙합 기반의 리듬 소스와 리드미컬한 후렴구 베이스가 돋보이는 Pop 장르의 곡이다. 박문치 특유의 신스를 활용한 사운드가 인상적이고, 시원하고 파워풀한 정세운의 보컬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 너의 시선에 항상 머물게

07. YOU ARE WITH ME!
Lyrics by 정세운
Composed by 정세운, 박영빈
Arranged by 정세운, 박영빈

신스웨이브에 밴드 사운드를 결합해 좀 더 라이브스러운 느낌을 낸 신스 팝이다. 후렴구의 울렁이는 베이스가 인상적인 포인트를 만들어내는 곡이다.
너무 멀어서 보이지 않는 꿈이라도,
다들 틀렸다고 말해도,
너와 함께라면.

- 근데 진짜 두렵지 않아

08. 17
Lyrics by 정세운
Composed by 정세운, 박영빈
Arranged by 정세운, 박영빈

Pop rock 장르의 곡으로, 무심하게 툭 던져지는 러프한 기타 사운드가 매력적인 곡이다.
모두가 지나왔던, 지나고 있는, 지날 열 일곱이 있다.
사소한 것들에 설레고,
마주친 모든 것 들이 반짝이는.
익숙함에 헐거워진 마음이 각자의 열 일곱으로
다시 한 번 가득 채워지면 좋겠다.

- 나 포기 안 해

그누보드5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146길 4-5 스타쉽ENT(06070)
4-5, Samseong-ro 146-gil, Gangnam-gu, Seoul

스타쉽ENT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Copyright © STARSHIP ENT all rights Reserved.

Mobile Ver

STARSHIP
KINGKONG by STARSHIP

접속자집계

오늘
6,803
어제
8,577
최대
18,347
전체
8,832,440
그누보드5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STARSHIP Entertainment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